메뉴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컨텐츠 바로가기

2015 Korea facade awards

제목 한국파사드협회(KAFA) 중국 방문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-03-31
내용

한국파사드협회(KAFA) 회장, 부회장 및 이사들은 지난 3월 8일부터 12일까지 중국 파사드 관련 전시회 및 관련 단체와의 미팅을 위해 중국을 방문했다.

회장, 부회장 및 이사진으로 구성된 파견단은 이번 일정동안 중국건축금속구조협회의 알미늄창및커튼월위원회 회장과의 미팅을 통해 민간차원에서 상호 업무 협조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.

중국창및커튼월협의회는 설립된지 34년이 되었으며 중국내에서 창 및 커튼월 분야 대표 협회로 정부와 업계간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으며, 창호전시회, 창 및 커튼월 전문가 양성, 규격 및 기준의 마련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  

 

IMG_8221.JPG

<좌로부터 한국파사드협회 박우대 부회장, 홍성철 회장, 중국건축금속구조협회 창및커튼월위원회 Huang Qi 회장, 한국파사드협회 해외 자문 Dr. Helmut, 중국협회 Cathy Peng>

 

이번 파견단은 중국 창 및 커튼월 협회에서 주최하는 알미늄 창호 박람회를 참관했다.

한편 협회 파견단은 중국 상업용 건축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남방유리 공장을 견학했다. 남방유리는 중국내 상업용 건물에서 29%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.

 

20160309_162732_001.jpg

<한국파사드협회는 중국 남방유리 공장을 견학했다.좌로부터 남방유리 Tonia Zhou, 협회 백준길 사무총장, 이석제 이사, 박우대 부회장, 홍성철 회장, 최덕호 이사, 정맹효 이사, 정종희, 이상도>

 

KAFA는 이번 중국 방문에서 다양한 회의 참석과 공장견학 등을 통해 중국 창 및 커튼월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혔으며, 중국 협회와의 교류의 물꼬를 트는 등 국내 회원사들의 이익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.

한국파사드협회는 국내 행사에 중국 협회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향후 중국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.